![]() |
![]() |
체육 시간에 차례를 지키지 않거나 지시를 따르지 않고 주의가 산만하여 지적을 받는다. |
![]() |
교실에서 제자리에 가만히 앉아 있지 못하며, 수업시간에 일어나서 돌아다닌다. |
![]() |
의자를 흔들거리다가 자리에서 떨어지기도 한다. |
![]() |
주의 집중 시간이 짧아서 학업에 집중하거나 과제를 주어진 시간에 끝을 맺지 못한다. |
![]() |
스스로 정리-정돈을 잘하지 못하고 지저분하다. |
![]() |
자기 통제력의 결여로 인해 (즉 충동성으로 인해) 각종 품행문제가 증가한다. |
![]() |
언어적으로 충동적이며 쉬지않고 떠들어댄다. |
![]() |
스트레스를 받으면 더욱 더 자제력이 없어지고 과잉행동이 심해진다. |
![]() |
이러한 증상들로 인해 자신감을 상실하기도 한다. |
![]() |
교사로부터 “게으르다”, “공상을 많이 한다”,“행동에 문제가 있다”라는 말을 듣는다. |
![]() |
질문에 대해 부적절한 시점에 대답하고 종종 불쑥불쑥 말한다. |
![]() |
지도·감독 하에서도 문제를 일으킨다. |
'♣ Study 자료 > 심리학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합리적 정서치료 (0) | 2008.02.27 |
---|---|
경계선 인격장애-2 (0) | 2008.02.12 |
엄마가 알아두세요(주의력 결핍및 과잉행동장애) (0) | 2008.01.22 |
ADHD 자가진단법 (0) | 2008.01.22 |
아동관련 자가진단법(의사소통장애,난청,ADHD(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0) | 2008.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