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Study 자료/심리학관련

ADHD 아동들의 행동 특성

by 수영루치아 2008. 1. 28.


체육 시간에 차례를 지키지 않거나 지시를 따르지 않고 주의가 산만하여 지적을 받는다.
교실에서 제자리에 가만히 앉아 있지 못하며, 수업시간에 일어나서 돌아다닌다.
의자를 흔들거리다가 자리에서 떨어지기도 한다.
주의 집중 시간이 짧아서 학업에 집중하거나 과제를 주어진 시간에 끝을 맺지 못한다.
스스로 정리-정돈을 잘하지 못하고 지저분하다.
자기 통제력의 결여로 인해 (즉 충동성으로 인해) 각종 품행문제가 증가한다.
언어적으로 충동적이며 쉬지않고 떠들어댄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더욱 더 자제력이 없어지고 과잉행동이 심해진다.
이러한 증상들로 인해 자신감을 상실하기도 한다.
교사로부터 “게으르다”, “공상을 많이 한다”,“행동에 문제가 있다”라는 말을 듣는다.
질문에 대해 부적절한 시점에 대답하고 종종 불쑥불쑥 말한다.
지도·감독 하에서도 문제를 일으킨다.